송파구 ‘오운완’ 명소, 영상으로 보여줄게!

입력 2023년01월30일 0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청소년들이 영상제작을 통해 ‘나만의 송파구 명소’를 추천하는 ‘언택트 송파탐방 알송달송(알면좋은 송파명소 달려보자 송파명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 콘텐츠 주제는 ‘새해맞이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기 위한 나만의 운동하기 좋은 명소’이다.

 

구는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함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재능으로 지역을 알리는 ‘청소년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알송달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14~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월 8일(수)까지 구립잠실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들은 2월 10일(금)부터 28일(화)까지 자유롭게 ‘송파구 내 나만의 운동 명소’를 선정하고 그 곳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구립잠실청소년센터 카카오톡 채널 ‘잠청센’으로 전송하면 된다.

 

영상은 제출 마감일에 구립잠실청소년센터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송파구 전역에 홍보된다.

 
해당 활동은 참여자 전원에게 봉사활동 시간으로도 인정되며, 유튜브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 시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는 향후 4월, 9월, 11월에도 봄꽃 명소, 전통시장, 축제 등 다양한 주제로 송파의 명소를 즐길 수 있도록 해당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언택트 송파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영상 제작 역량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