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함께해요! 미세먼지, 온실가스 배출 저감

입력 2023년01월30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청사 외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가 미세먼지 저감 및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올해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4,304대 교체를 지원한다.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는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이 일반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이며 열효율은 12%가 높아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지원대상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로, 구체적인 제품 사양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친환경보일러 설치의무화 시행일(’20. 4. 3.) 이전 제조된 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한 구민이며, 지원금액은 보일러 1대당 일반가정은 10만 원, 저소득층은 60만 원이다.

 

▲취약계층(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민간 보육원, 민간 경로당 등 민간운영 사회복지시설 ▲가정용보일러를 교체하는 경우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는 경우 순으로 매월 말까지 접수 후 우선순위대로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예산 소진 전까지 보조금 신청서 등 구비 서류를 준비해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으로 신청하거나 도봉구청 기후환경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 (알림/예산→공지사항)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친환경보일러 설치를 통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할 수 있으니, 구민 여러분께서 이번 지원을 적극 활용해 환경을 지키는 데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작년 도봉구는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총 3,625대를 보급하여 이산화탄소(CO2) 약 1,030톤을 감축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