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4기 도시농업관리사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3년01월31일 13시1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오는 3월 7일까지 제4기 도시농업 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일정은 오는 3월 27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총 88시간 운영하며 이론 교육으로 전반적인 식물의 관리 및 환경(토양, 병해충), 강사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기법, 스피치 등의 이론(40시간)과 도시농업 현장실습(48시간)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안성맞춤랜드 공공텃밭 야외실습장, 선도농장 등에서 도시농업에 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된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은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컨설팅, 교육, 기술을 보급하는 전문가로 교육 수료생은 농업 관련 국가 기술 자격증 1종을 소지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이과정은 도시농업의 기능과 도시농업관리사 역할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역량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인력 배출 및 도시농업 문화 확산이 목적이므로 적극적인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2월 27일부터 3월 7일까지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2층 농촌자원팀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1-678-3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