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AI융합교육대학원 온라인 입학설명회

입력 2023년03월21일 20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AI융합교육대학원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24일 개최한다.

 

설명회는 인천시교육청 디지털 분야 유튜브 채널인  '궁금한 IT 쉽게 듣는다'(https://www.youtube.com/@it.8848)에서 진행한다.

 

인공지능교육에 관심을 갖고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초‧중‧고‧특수학교 교사, 교육전문직,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학원의 행‧재정적 지원 ,대학원 안내 ,대학원 생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운영한다. 특히 경인교대와 인하대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인공지능 융합교육대학원의 교육과정과 유의 사항을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부터 대학원 등록금을 100% 지원하고 대학원생이 주축이 된 인공지능 네트워크 활동과 연수 운영 등 행‧재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 모든 교과와 AI교육을 접목하는 등 교사들의 AI 디지털 역량개발이 필수적인 요소가 된 만큼, 현장 교사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3월 24일부터 4월 7일까지 입학원서 접수를 통해 협약 대학원인 경인교대, 인하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교원대에서 총 30명의 신입생을 1차 선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