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7회 양성평등 콘텐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입력 2023년05월22일 09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은 일상 속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2023 제7회 양성평등 콘텐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월) 밝혔다.


양평원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공감도와 활용성이 높은 국민참여 콘텐츠 개발 과정의 하나로서,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체감한 양성평등 또는 폭력예방 실천사례에 기반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양성평등, 생활이 되다”로, 가정·학교·회사등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양성평등 실천사례와 공유하고 싶은 경험사례, 폭력예방 이야기, 폭력 대처·예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각자의 방식으로 풀어내면 된다.

 

공모 참여는 5월 22일(월)부터 7월 17일(월)까지이며, 5분 이내 다양한 형태의 영상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아이디어(기획안1부, 스토리보드1부)를 양평원 콘텐츠 플랫폼 ‘젠더온(genderon.kigepe.or.kr)’을 통해 출품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최우수상(양평원장상) 등 총 11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그 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출품 요강은 젠더온(genderon.kigepe.or.kr), 양평원 누리집(www.kigepe.or.kr)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평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 속 양성평등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실천 의지가 한 걸음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국민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