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실내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대학 진학박람회 개최

입력 2023년06월05일 08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입시 성공 노하우 배워갑니다! 5천 여명 방문

[여성종합뉴스/민일녀] 포항시는 지난3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내 수험생 및 학부모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학년도 대학 진학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학년도에는 자기소개서 전면 폐지, 학생부 주요 기재 항목 축소 등 입시요강이 변화돼 치밀한 대입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6월 전국 연합학력평가 가채점 결과로 진행한 이번 박람회는 불안감과 고민이 많은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학 진학박람회에서는 대학 입시와 관련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51개 주요 대학의 상담 부스 운영 △포항 진로 진학 상담교사단의 1:1 진학 상담 △명문대 대학생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대학별 상담부스에서는 서강대, 중앙대, 경북대, 부산대 등 전국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들의 대입 정보 제공과 1:1 개별 입시상담을 운영했다.

 

또한 1:1 진학 상담 부스는 수험생들의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진학 대비에 도움을 주기위해 경험이 풍부한 포항 진로 진학 상담교사단 대표 교사를 배치해 전문적인 개별 맞춤형 진학 상담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명문대 대학생 멘토링 부스를 운영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대학생 멘토들의 실질적인 사례들로 입시 성공 노하우 뿐만 아니라, 공부법, 시간관리 계획 등을 대방출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만나기 힘든 대학 선배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생생한 정보를 습득했다.

 

김남일 부시장은 “2023학년도 수능 이후 예비 수험생들의 변화된 입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불안감 및 궁금증을 해소를 위해 내신과 학력평가, 전형별 준비 전략을 컨설팅해주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