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사회적경제 창업 활성화 기초 다질 ‘사회적기업 차려보세’ 9일 개강

입력 2023년06월07일 16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3년 중구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6월 9일 ~ 7월 5일 운영

[여성종합뉴스]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는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사회적기업 차려보세(SE:Social Economy)’가 오는 9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구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향상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9일부터 총 16차례에 걸쳐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중구 흰바위로 277) 내 커뮤니티 시설에서 펼쳐진다.

 

아카데미는 ‘기초교육’,‘창업실전’ 2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초교육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초지식, 사회적기업 창업 노하우 등을 익히고, 창업실전에서는 지역 특색을 고려한 창업아이템 컨설팅과 그에 따른 실습이 진행된다.

 

또한 수료자를 대상으로 창업컨설팅 등의 사후관리까지 계획하고 있어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당초 계획했던 인원보다 3배나 많은 인원이 신청,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구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신청해주신 구민께 감사하다”라며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많은 구민이 사회적경제를 경험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겠다”라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2023년도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차려보세(SE)’ 활동을 통해 구민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삶의 혁신을 꿈꾸는 구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