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무릎통증 관리 효도 건강강좌 진행 

입력 2023년06월07일 16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인천 바로병원(원장:오영완)과 연계하여 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기 퇴행성 만성질환에 따라 발생하는 무릎통증 의 올바른 관리를 위한 ‘효도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효도 건강강좌 내용은 △통증기전 및 통증 치료 △통증 관리법 및 운동법 △생활 속에서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는 스트레칭 시연 △질의 응답 △건강 상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오영완 원장은 “만성질환 무릎통증은 노년기 건강관리를 어렵게 하는 질병이며, 특히 체중을 부하 받는 무릎은 통증이 심하면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함으로 평소 무릎통증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은필 물리치료사는 “노인인구가 증가됨에 따라 퇴행성 질환에 대한 예방과 이해를 돕기위해 효도 건강강좌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어르신에게 질병 예방관리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의 만성질환 관리능력을 높이고 신체기능 역량 강화를 한편 심리적 정서적 지원 등을 통해 건강이 증진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