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오남진주아파트 어르신 위한 웃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년06월07일 16시3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오남진주아파트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 프로그램 ‘건강이 꽃피는 오남진주아파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제공

 

‘건강이 꽃피는 오남진주아파트’는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야외 프로그램으로, 거동 불편 등의 이유로 경로당 이용이 어려워 집에서 홀로 무료하게 지내는 오남진주아파트 거주 어르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6월 프로그램에서는 이른 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이 우울감, 고립감을 해소하고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마술공연과 함께 강의 경험이 풍부한 웃음 치료 전문 강사로 탤런트 유승민을 초빙해 건강 박수, 웃음 스트레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비만 예방 및 구강보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앞서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달에 치매 조기 검진 및 치매 예방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독려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고려해 한여름인 7월, 8월을 제외한 9월부터는 구강검진, 금연 교육, 운동 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혈압·혈당 측정 및 의료상담, 치매 예방 체조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신현주 소장은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아 드리기 위해 이번 웃음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즐겁고 유익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