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학년도 대학진학 설명회’ 개최

입력 2023년06월07일 16시4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상현)는 오는 15일 센터 3층 교육실에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공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 전문 진로 진학 컨설턴트인 강예은 MY UNI 대표를 초빙해 검정고시 이후 대학입시를 준비 중인 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대입 성공 전략 및 전형 분석 등 다양한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으로 2024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상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학력 취득 이후 대학 진학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여 자신이 원하는 대학 진학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상담, 학습, 자격증 취득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2023년 제2차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학습 멘토링 및 검정고시 대리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는 2021년도 10명, 2022년도에는 7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대학에 진학했으며, 2023년 현재도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력 취득 이후 대학 진학을 위해 대학생 멘토단을 활용한 1:1·그룹 학습멘토링 지원과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교재 지원, 모의고사 등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8082-432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