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기부하고 사찰음식 대가 정관스님 만나자'

입력 2023년06월08일 05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7월 15일 토요일 체험… 이달 30일까지 선착순 신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장성군이 마련한 이색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이 7월 첫선을 보인다.

 

군은 이달 30일까지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들에게 ‘정관스님과 함께하는 사찰음식 체험권’을 답례품으로 고를 수 있도록 열어놓는다.

사찰음식 요리 중인 정관스님

 

정관스님 사찰음식은 장성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이다. 다수의 해외 미디어에 소개되며 한국음식, 일명 ‘케이(K)-푸드’의 세계적인 인기를 선도하고 있다.

 

사찰음식 체험을 희망하는 기부자는 답례품 목록에서 체험권을 선택한 뒤 장성 백양사 누리집 예약창을 통해 ‘7월 15일 토요일 체험’을 신청하면 선착순 선정된다.

 

정관스님 사찰음식 시연과 오찬, 마음을 나누는 차(茶)담 등 3시간 가량 소요될 예정이며, 모든 체험객에게 정관스님이 직접 담근 전통장류가 증정된다.

 

장성군은 추가 수요와 정관스님 일정 등을 감안해 하반기에도 사찰음식 체험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선뜻 동참해 주신 정관스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장성을 사랑하는 기부자들에게 뜻깊은 시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이)음 또는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관스님 사찰음식 체험 외에도 백양사 템플스테이, 벌초 대행 서비스 할인권, 명품 농축산물, 장성사랑상품권 등 47개 품목 165개의 답례품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장성군은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대상은 장성군에 사업장을 두고 생산․채취․가공․제조된 물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다. 장성군청 총무과(061-390-7234)로 기간 내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