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년 정책 한 권에 다 담은‘웰컴관악’제작·배포

입력 2023년06월08일 21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관악구에 둥지를 트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 생활 안내서 ‘웰컴관악’ 책자를 제작해 배포했다.


책자에는 일자리, 주거, 문화, 복지 등 주요 청년 정책부터 청년 커뮤니티와 청년공간 이용 방법까지 청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세세하게 담겨있다.


특히 청년 지원 사업과 정책을 관악구, 서울시, 중앙부처 등 시행 주체별로 구분하여 수록했으며 문의할 수 있는 직통 전화번호가 사업마다 기재되어 있어, 청년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구는 관악구로 전입하는 청년들에게 책자를 우선 배부하고 청년들이 많이 찾는 관악청년청, 신림동쓰리룸, 일자리센터, 도서관, 청년시설·단체 등에도 비치할 계획이다. 웰컴관악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 행정간행물)에서 이북(e-book)으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구는 이외에도 청년들의 최대 관심사인 청년주택, 전·월세 지원 등 청년 주거안정과 관련된 내용으로 ‘2023 청년 주거안정 정책 모아모아’ 책자를 제작해 청년들에게 배포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고 적시에 정책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