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아동·청소년 건강수호사업’

입력 2023년06월22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천시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이 지난해 7월부터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추진 중인 ‘아동·청소년 건강 수호사업’이 저소득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동·청소년 건강 수호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성장기에 필요한 치료를 적기에 받지 못하는 아동 및 청소년을 발굴하여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지원액은 1,200만원이며 이재식국어학원(경기 부천시 상동로 113 승재프라자 8층 802호, 대표 이재식)이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에 기탁한 아동 청소년 의료비로 마련됐다. 

 
지원항목은 질병 치료와 수술에 필요한 의료비로 ▲성장클리닉 ▲성조숙증 ▲호흡기·알레르기 질환 ▲소아비만 ▲내분비 대사장애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필요하지만 저소득층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치료가 포함된다. 


현재까지 9명의 아동을 80회 진료하여 약 55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의료비 지원을 받은 드림스타트 가족은 “아이의 발달이 늦어 검사를 받아보고 싶어도 비용이 만만치 않아 걱정만 했는데 검사와 치료를 지원받게 돼 감사하다. 우리 아이 몸과 마음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은 ▲사회사업실 운영,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 청력정밀검사 지원사업’ 협약 ▲아동학대 피해아동 전담 의료기관 지정 ▲‘걸으면서 기부하는 건강계단 사업’ 협약 등 다양한 의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운희 시 복지위생국장은 “아동청소년 건강수호사업은 아동의 예방적 치료를 지원하여 더욱 특별하다. 부천시에서도 본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