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예비창업자 맞춤형 창업교육 진행

입력 2023년07월24일 11시2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예비창업자 맞춤형 창업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양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유능한 중장년 기술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사업이며,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대상 비즈니스 모델 발굴 ,창업자를 위한 세무·회계교육 ,정부지원사업 선정 전략 수립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예비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통한 창업 성공률 제고를 목표로 내용을 구성했고, 총 19명이 수료했다.

 

이 외에도 교육 수료자 대상 경진대회에서 우수 수료생으로 선정된 10명 내외의 교육생은 입주 공간 지원과 네트워킹, 회계·세무, 법률, 특허, 마케팅 등 창업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최우수 수료생 3명은 3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조광희 원장은 “제2의 도약을 준비하시는 예비창업자분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안양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