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팝 레거시 투어’ 개최

입력 2023년11월25일 03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2월 18일 KSPO돔·올림픽홀 등 K팝공연장 대기실 VIP 동선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케이팝의 수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콜라보 이벤트 ‘올림픽공원 케이팝 레거시 투어’를 12월 18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케이팝의 성지’ 올림픽공원 내 KSPO DOME과 올림픽홀 대기실 등 내부 시설, 서울올림픽 주요 명소를 투어하는 체험 이벤트다.

 

송파구는 국내 케이팝 대표 공연 시설이 다수 위치한 K-문화의 중심지로, 2023년부터 SNS 콘텐츠 ‘케이팝의 수도 송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구의 새로운 문화잠재력을 홍보하고 있다.

 

올림픽공원은 KSPO DOME 등 국내 최고 공연시설을 비롯해 올림픽조각공원·88호수·장미광장 등 자연과 도시, 한성백제의 역사와 현대가 어우러진 송파구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대표적 장소다.

 

이번 프로젝트를 새롭게 기획한 송파구 홍보담당관은 “케이팝의 수도 송파에 호응을 보내준 케이팝 팬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라며, “케이팝의 성지 올림픽공원에서 ‘최애’와의 소중한 추억과 꿈을 되새길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하겠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올림픽공원 케이팝 레거시 투어’는 12월 1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일대 서울올림픽 명소 투어를 시작으로, 공연장 대기실 등 내부시설을 케이팝 스타의 발자취를 따라 VIP 동선으로 둘러보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당일엔 케이팝 꿈의 공연장을 주인공이 되어 방문하는 팬들을 환영하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케이팝의 수도 송파 특별 제작 굿즈도 제공한다.

 

구는 행사에 앞서, 11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참가자 20명을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공식 팬클럽 응원봉 소지자를 대상으로, 올림픽공원과의 특별한 추억이 있는 케이팝 팬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케이팝 팬들에게 마음의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삶에서 가장 설레고 행복한 추억이 깃든 곳, 언제든 돌아오고 싶은 곳”이라며, “케이팝 레거시 투어 참가자들이 케이팝의 수도 송파에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드시길 바라며, 팬 여러분의 행복한 덕질을 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팝의 수도 송파’는 담당 주무관의 ‘덕업일치’를 스토리로 한 콘텐츠로 케이팝 팬 사이에 공감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잠실종합운동장 내부 시설 랜선투어 ‘케이팝 영애님을 잠실주경기장 대기실로 초대합니다’, 관내 공연장을 배경으로 케이팝 가수의 포토카드 인증하는 ‘포카자랑대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에 2023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자치구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송파구 공식 블로그송파구 공식 인스타그램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