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 동절기 집중 맞춤형사례관리 ....

입력 2023년12월20일 16시2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에 치매 어르신의 겨울철 건강과 안전 관리를 위해 내년 2월까지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집중 관리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계획으로는 치매안심센터 맞춤형 사례관리팀이 대상을 방문하고 유선을 통해 동절기 노인질환과 생활 관리 수칙 교육 등을 제공하며 치매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려고 한다.  
 
‘치매환자 맞춤형사례관리 사업’이란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치매 환자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치매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문제에 대한 효과적 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건강관리(복약 지도, 신체활동, 영양 관리), 안전관리(낙상 예방 교육, 주거환경 안심 스티커북 제공 등) 그리고 가족지원과 자원 연계 등을 통해 환자들이 개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이병한 센터장은 “앞으로 사례관리를 통해 안부 확인뿐 아니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매 환자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치매 악화를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팀 Tel : 031-860-3432 / Fax : 031-860-2565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