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초고층 민‧관 합동 재난대응 주민참여 훈련

입력 2024년03월06일 20시03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일산소방서(서장 박춘길)는 6일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초고층 건축물(높이 200m 이상, 층수 50층 이상)에 해당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에서 소방서, 고양특례시, 관계자가 함께하는 합동 재난대응 주민참여 훈련을 진행하였다. 

 

이번 훈련은 최근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잃은 공동주택 화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초고층아파트 화재 시 다수의 인명피해 예방과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입주민과 관계자 중심의 훈련을 함으로써 훈련 의무 인식과 자기 주도적인 주거 여건에 맞는 소방시설과 피난시설을 활용한 초기 화재 대응 훈련이다. 

 

주요 훈련 내용은 ► 화재시 관계인 중심의 초기대응 ► 피난시설을 활용한 피난대응 ► 입주민‧관계자 행동요령 숙지 ► 소방대원에 의한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체험 등이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초고층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는 대형 재난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 입주민과 관계인 중심의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하여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고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일산소방서 제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