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올해의 책, 시민 여러분이 선정해 주세요”

입력 2024년03월10일 09시00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2일 ~ 25일, 울산도서관 누리집 통한 온라인 조사

[여성종합뉴스/김정수] 울산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2024년 울산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올해의 책’ 사업은 울산도서관 등 관내 20개 공공도서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독서문화 운동(캠페인)으로, 대상별 올해의 책 선정 및 선포식, 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울산도서관은 지난해 12월 시민 추천도서 공모와 도서관 사서를 통해 추천받은 총 704권의 도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사서추진단 심의와 2월 시민추진단의 심의를 거쳐 총 18권(부문별 3권)의 후보도서를 선정했다.

 

이번 시민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문별 최다 득표 도서 1권씩, 총 6권을 최종 선정한다.

 

분야는 어린이(저학년·고학년), 청소년(문학·비문학), 성인(문학·비문학) 6개 분야이다.

 

이번 시민 선호도 조사는 울산도서관 누리집(https://library.ulsan.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울산시민이 올 한 해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는 올해의 책을 직접 뽑는 의미 있는 일인 만큼 이번 시민 선호도 조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