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년03월28일 16시2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28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와 ‘병역진로설계 및 취업맞춤특기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병역진로설계’ 사업은 개인의 적성·전공 등을 군 특기와 연계하여 추천된 특기로 군 복무하고 전역 후 진로까지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 병역진로상담 및 취업맞춤특기병 등 병역이행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취업맞춤특기병’은 군 입영 전에 기술훈련을 수료하고 관련분야 기술병으로 군 복무하여 경력을 쌓아 전역 후 해당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현역 모집병 제도로써,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졸업생들은 기술 훈련을 받은 것으로 인정되어 별도의 기술훈련 없이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병역과 진로를 연계한 군 복무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전역 후 취업에 대한 고민을 줄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으며, 병역진로설계와 취업맞춤특기병 상담을 원하는 학교는 인천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전화:032-454-2342)로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