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행복 담벼락' 캠페인 참여

입력 2024년04월12일 05시30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

담벼락 캠페인 참여=곡성군제공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곡성군(군수 이상철)에 따르면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을 기념하여 ‘행복 담벼락’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오는 30일(화)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행복의 시작’에 대한 생각을 적어 온라인 담벼락과 페스티벌 현장에서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군은 ‘진정한 행복은 군민이 직접 생각하고 그리는 정책을 모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아‘행복은 지역에서부터, 행복은 군민이 그리는 행복 정책에서부터’라는 행복 나눔 메시지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실제로 군은 민선 8기 행복 정책 슬로건을 ‘군민이 그리는 행복 곡성’으로 수립, 군민이 주체가 되어 곡성만의 행복 정책을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를위해 지난해부터 군민 행복 원탁 토론회와 행복 인터뷰를 시작으로 맞춤형 행복 지표를 완성했으며 올해 초에는 행복도 조사를 완료한 바 있다.  또한 이번 달부터는 군민 체감형 행복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행복 정책 지침서인 행복 정책 기본 계획 수립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철 군수는 “행복 담벼락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어떻게 하면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만들 수 있을지 심도 있게 고민하는 기회였다”며 “곡성군민이 진정 원하고 그리는 행복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