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만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생활환경 정비 지원

입력 2024년04월12일 10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정에 .....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남동구 만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정에 대한 생활환경 정비를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만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이번 주거환경 개선 대상은 알코올 의존증이 있는 장년 1인 가구로 장기간 청소를 하지 못해 집안 전체에 술병과 배달 음식쓰레기 및 폐가전 등이 쌓여 있고 악취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위협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만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환경 걱정 해결 클린업 지원사업’ 대상으로 긴급 선정, 사회적기업 명품클리너스를 통해 대상자 가정의 집 내부의 특수청소 및 정리 수납, 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만수3동 행정복지센터는 대상 가구에 일회성 환경정비 지원으로 끝나지 않도록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업무협약 기관인 남동자활센터 ‘커뮤니티 케어’ 사업과 연계, 대상자가 청결한 생활 및 알코올 치료와 자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고, 깨끗해진 집을 보니 기분이 좋고, 이제는 귀찮더라도 쓰레기도 버리고 하겠다”라며 말했다.

 

박미경 동장은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힘을 보태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주거환경의 변화가 생활 변화의 계기가 되기 기대한다”라며 “돌봄이 필요한 가구의 위생과 안전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