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의 봄’튤립 만발...

입력 2024년04월18일 08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민들의 휴식과 즐거움을 위해 개화 시기별로 다채로운 꽃을 만날 수 있도록 도시 꽃밭을 설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중구에 지난해 가을 공원과 마을마당, 교통섬의 흙 속에 알알이 숨겨 둔 튤립, 수선화 126,700본이 봄의 기운을 받아 약속이나 한 듯 일제히‘팡팡’ 터져 나오고 있다.

 
중구청 앞 광장은 튤립 ‘맛집’으로 분홍빛, 노란빛, 붉은빛 등 화단마다 같은 계열 색으로‘깔맞춤’한 튤립의 향연을 그냥 지나치긴 어렵다.

 

벚꽃이 진 후 튤립향연에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는 행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애니시다, 루피너스, 꽃양귀비 등 32,630본도 도시 곳곳을 수놓을 예정이다.

 

구는 주민들이 개화 시기별로 다채로운 꽃을 만날 수 있도록 도시 꽃밭을 설계했다.

 

이달부터는 애니시다, 마가렛 등이 새봄의 출격을 알린며 오는 5월부터는 가로등 기둥과 도로변 난간의 걸이 화분에서 웨이브페츄니아, 아이비제라늄 등이 거리를 화사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어서 벨라로자, 로즈나우 등 오색 장미가 ‘화려한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중구가 주민들의 휴식과 즐거움을 위해 마련한 봄꽃은 서소문역사공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 장충동 남소영길, 다산동 마을마당, 지하철 버티고개역 주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