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채보상운동도서관,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 연계 인문학 특별강좌 참가자 모집

입력 2024년04월23일 17시42분 박혜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봄에 만나는 사랑에 관한 고전

[여성종합뉴스/박혜인기자]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관장 문희규)은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과 연계하여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인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2024년 상반기 인문학 특별강좌‘봄에 만나는 사랑에 관한 고전’수강생을 모집한다.

 

 경북대, 영남대 등 대구·경북권 대학교 교수진과 서울 중동고등학교 교사 등이 진행하는 이번 특별강좌는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조설근의 「홍루몽」등 동·서양 고전을 통해 사랑의 여러 무늬와 우리 삶과의 관계를 다루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사랑의 계절 봄을 맞아 현대사회에서 메말라가는 인간의 감정,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며 동서고금의‘사랑’에 대한 생각들을 소개하고 함께 의견을 나눔으로써 이 시대의 사랑의 길을 찾아보고자 한다.

 

 이번 인문학 특별강좌는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일(목)부터 7월 25일(목)까지 총 12회 운영되며, 참가자 모집은 4월 22일(월)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gukbo)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231-204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