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선진지 견학 실시

입력 2024년04월25일 17시19분 성승연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성승연기자]대구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석준, 정병주)는 지난 24일, 경북 포항시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구 협의체 및 동 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가했다. 


 방문지인 포항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에서 2년 연속 수상한 곳으로 협의체 위원들은 포항꿈트리센터와 오천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민·관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 내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기대한다.”며 “바쁜 시기에 지역 간 교류의 기회를 마련해 준 포항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심1동 우리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불로봉무동 불봉이네 봉사단 운영’ 등의 동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2023년 시-구·군 협력증진사업 평가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사업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협의체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견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