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망동 ‘우리동네 한바퀴’ 캠페인 시행

입력 2024년04월26일 10시0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찾아가는 소통행정으로 주민만족도 향상

[여성종합뉴스] 영주시 하망동은 지난 25일 주민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동네 한바퀴’ 캠페인을 시행했다.

 

‘우리동네 한바퀴’는 관내 구석구석을 돌며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3월에 이은 두 번째 행사는 하망동 5통 일대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5통 마을 현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김순화 통장과 함께 4월 영주소식지를 주민들에게 직접 배부하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을 홍보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홀몸 어르신댁 방문, 문화누리카드 미발급 세대 방문 안내, 풍수해보험 가입 안내 등 행정 수요를 파악하고,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한국선비문화축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홍보하며 함께 축제를 즐겨 주실 것을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박미선 하망동장은 “우리동네 한바퀴 행사 시행으로 주민들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찾아가는 소통행정, 동네 구석구석을 면밀히 살피는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