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도시품격 향상을 위한 공직자 디자인 교육 실시

입력 2024년04월26일 18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를 위한 디자인’주제로 시 현안 분야별 담당자 참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가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시, 건설, 도시재생 등 시 현안 분야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 공직자 디자인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도시 경쟁력 향상에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 공직자들이 사업, 정책 등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디자인의 가치를 업무에 접목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도시를 위한 디자인’란 주제로 (사)한국공공디자인학회 강성중 연구소장이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 기본개념과 디자인의 이해를 돕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또한 도시이미지와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역할로서 지역 정체성을 살린 도시디자인을 강조하면서 목포시가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도시디자인을 실현해 나가기를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교육을 통해 시 공직자들이 도시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디자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디자인 담당 부서를 도시디자인과로 명칭을 변경하고 공직자 디자인 교육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도시 품격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