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짧게 핵심만, 자기주도 마이크로 러닝” 온라인 ‘청렴 자가학습’ 실시

입력 2024년04월30일 08시50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렴 자가학습’운영, 청렴 상식 주제로‘온라인 청렴골든벨’도 진행

[여성종합뉴스/김정수] 울산시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이크로 러닝(Micro Learning은 아주 작은 학습이라는 뜻으로 짧고 간결한 길이의 핵심 내용 위주로 만들어진 학습 콘텐츠) 방식의 온라인 ‘청렴 자가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학습은 행정업무 시스템의 자동 알림(팝업)창을 통해 진행된다.

 

반부패 법령의 핵심 개념과 관련된 실제 사례를 이미지 카드와 웹툰 등 5분 내외의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한다.

 

특히, 업무 중 따로 교육장을 찾아야 하는 집합 대면 교육이나 재생 시간이 긴 사이버 영상 교육의 단점을 보완해 교육의 부담은 줄이고, 업무시간 전 쉽고 간편하게 짧은 콘텐츠를 통해 직원 청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교육 참여자가 자신의 청렴도 수준을 스스로 진단하고, 온라인 청렴실천 서약을 통해 부정청탁 등 부패 척결 의지를 다짐할 기회도 제공한다.

 

이 밖에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 청렴 상식을 주제로 게임 방식의 ‘청렴, 골든벨’도 6·8·10월 첫째 주 수요일 3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성적 우수자와 부서에 시상도 진행한다.

 

김영성 감사관은 “변화하는 공직자의 요구와 눈높이에 맞춰 즐거운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청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울산시 전 공직자가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 문화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2024년 부패방지(청렴) 교육 운영 계획에 따라 5급 이상 관리자와 공직생애주기(승진자 및 신규 임용자)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청렴 역량 강화 교육, 공연과 강의를 접목한 콘서트 형식의 ‘청렴 라이브(Live)’, ‘청렴 업(UP) 공동연수(워크숍)’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