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자기돌봄교육 ‘마음돌봄교실’ 운영

입력 2024년05월02일 16시5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계양구가족센터(센터장 권도국)는 지역 내 취약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4월 한 달간 온가족보듬사업 자기돌봄교육 ‘마음돌봄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마음돌봄교실’은 지난 4월 5일, 12일, 19일, 27일 총 4회기로 운영됐으며, 계산새마을금고, 계양구가족센터, 계양산 장미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가정 내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방법,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등을 알아봄으로써 자기돌봄 역량과 자아존중감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은 자기 돌봄 나들이 시간을 가졌으며, 숲 속의 피톤치드와 향기를 맡으며 심신을 안정시키고 친환경 나무 액자를 만드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돌봄이 무엇인지를 알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깨닫게 되어 좋았고,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나들이를 통한 신체활동까지 더해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환기에도 큰 도움이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계양구가족센터는 건강가정 지원을 위해 온가족보듬사업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가족센터’ 누리집(https://gy-hfsc.familynet.or.kr) 또는 전화(032-541-101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