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연구개발지원단 육성지원사업 시행

입력 2024년05월04일 09시00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연구개발 지휘본부 역할 강화 등 기대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시는 지역연구개발 거점기능 수행을 위한 연구개발지원단 육성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앙정부와 지역의 협력을 통해 지역 연구개발(R&D)정책의 중앙정부 정책과 부합성을 높이고, 지역에 특화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연말까지 4억 2,000만 원(국비 1억 7,000만 원, 시비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지역 과학기술 정책 지원 ►지역 연구개발사업 현황 및 성과 조사·분석 ►연구개발사업 기획·평가·성과관리 ►지역 연결망구축(네트워킹) 등에 나선다.

 

특히 올해는 지역과학기술혁신계획 및 지역산업기술 로드맵 수립, 지역 과학기술 협의체 구성·운영, 연구개발사업 전주기 통합성과관리체계 개선을 중점 추진한다.

 

울산시는 이번 사업이 지역 연구개발(R&D) 지휘본부(컨트롤타워) 역할 강화 및 과학기술 데이터 기반의 지역 과학기술 혁신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해당사업을 통해 울산테크노파크가 울산지역 연구개발 전담기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라며 “연구개발사업의 관리 체계고도화와 울산 과학기술 생태계 강화를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