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제9251부대와 건강증진캠페인 운영

입력 2024년05월03일 19시1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남양주보건소(소장 정태식)는 3일 제9251부대 73사단과 함께 250여 명의 장병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제9251부대에서는 ►금연 ►음주 폐해 예방 ►구강보건 ►정신건강 내용을 주제로 교육, 상담 및 캠페인이 진행됐다.

 

금연부스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군 장병을 대상으로 개인별 흡연 습관에 맞춰 보조제와 행동요법을 제공하고 금연 퀴즈 등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음주 폐해 예방 부스에서는 알코올 순응도 패치를 배부하여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조직 내 올바른 음주문화에 대한 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구강보건 홍보 부스에서는 불소 용액을 배부하고 올바른 구강 관리 방법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진행했으며, 정신건강 부스에서는 스트레스 검진기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지수 측정과 우울 자가 검진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장병은 “4가지 분야로 세분화된 부스를 통해 다양한 건강 상식을 배울 수 있었으며, 앞으로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유지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건강증진 분위기 조성에 적극적으로 임해준 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남양주보건소는 지역사회 내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양주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031-590-888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