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의 중심’청년 코어봉사단 발대식

입력 2024년05월14일 16시4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5월 17일 관내 대림대학교, 성결대학교, 안양대학교, 연성대학교 등 4개교 100여명의 연합봉사단인 ‘코어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그동안의 추진경과 및 각 대학 활동상황을 공유하며 총 117명(대림대학교 42명, 성결대학교 22명, 안양대학교 23명, 연성대학교 30명)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게 된다.

 

코어봉사단이란 안양시 청년봉사활동의 ‘중심’이라는 의미로 관내 4개 대학들이 연합하여 청년봉사단을 구성하였고 대학별 다양한 주제로 활동하게 된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청년자원봉사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023년 11월부터 4개 대학 담당자들과 협의하였고, 올해 4월 2일 원활한 봉사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이슈에 맞추어 봉사활동 주제를 선정하였는데 대림대학교는 ‘기후변화와 대응’, 성결대학교 ‘지속가능한 도시와 주거지 조성’, 안양대학교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 연성대학교 ‘건강하고 행복한 삶 보장’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이 사회에 기여하고 리더로 성장하는 코어봉사단을 기획하게 됐다”며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연대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의 중심 ‘코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