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생 학습·진로·진학지도 설명회 실시

입력 2024년05월20일 17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지난 18일 시작으로 관내 다문화학생과 학부모 대상 학습·진로·진학 설명회를 6월 22일과 7월 13일 실시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중구, 동구, 미추홀구가족센터와 남부 다문화지역사회 협의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과목별 학습법, 2025년 진학정보 등 학생의 학교생활과 진로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인천학습코칭단 소속 교사와 인천진로진학지원단 마중물 소속 교사가 학생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며 5월 18일 영종지역을 제외한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6월 22일 영종지역 중학생 및 학부모, 7월 13일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 18일 첫 설명회는 과목별 학습 방법, 고등학교에서의 학교생활, 2025 변화되는 대학입시, 2028 대학입시 개편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나눴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학생은 “다문화 관련 입시 내용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은지, 고등학교 가면 어떻게 시간 관리를 해야 하는지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문화 학생들의 다양한 배경과 필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이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지원을 지속해서 파악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