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블루투어 평생학습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생태관광’

입력 2024년05월22일 16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 관광 10선 등 전남 생태관광자원 탐방 후 미디어아트 작품 제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가 전라남도 주요 생태관광자원을 여행하고 사진, 동영상 등 기록물을 토대로 미디어 예술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보는 평생학습을 추진한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4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전남 도민정책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돼 ‘나주시 블루투어 – 미디어아트를 입다’(제목)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나주 관광 10선을 비롯한 도내 생태관광자원을 미디어아트와 융합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

 

‘ICT테마관광’, ‘워케이션과 로컬스테이’, ‘농어촌 치유관광’을 주제로 현장 탐방 및 체험, 영상 촬영, 미디어아트 작품을 전문적으로 제작해보는 총 15회차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다.

 

결과물인 미디어아트 작품은 제4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전시해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시는 사전 선착순 접수를 통해 50명의 학습자를 모집했으며 지난 18일 ICT테마관광의 일환으로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와인동굴 등 광양지역 현장 탐방 시간을 가졌다.

 

이어 25일엔 나주에서 ‘국립나주박물관-옛 나주역-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금성관-나주목문화관-서성문-나주향교-3917마중’ 등으로 이어지는 워케이션 로컬스테이를 진행한다.

 

오는 6월 8일엔 구례시에 위치한 한국압화박물관, 섬진강 어류생태관 등 농·어촌 치유관광 명소를 여행할 예정이다.

 

나주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학습자들이 나주를 비롯한 전남 생태자원이 갖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만들어 시공간을 초월한 관광자원으로 새롭게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