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금창지역아동센터 “자신감 팡팡 초등학생 스피치”운영

입력 2015년01월09일 11시23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 금창동(동장 오은숙)은 지난 5일부터 금창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단기특강인 “자신감 팡팡 초등학생 스피치”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금창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 교육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금창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학년 ~ 4학년 21명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총 8회에 걸쳐 운영하는 겨울방학 단기특강은 발음, 발성, 호흡법, 몸짓훈련 등 스피치 구성의 기본원리 및 감정표현, 오감활용, 긍정적 언어표현법 등을 놀이를 통해서 배우는 매우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단기특강인 스피치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능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친구들과 함께 하며 협동심과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심리적 불안과 사회부적응 현상 등을 보이는 아동들에게 치료를 가미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실현과 창조욕구를 건강하게 분출할 수 있도록 하여 개인 및 집단의 사회 작용을 익히고, 또래들과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내며 한층 성숙해진 몸과 마음으로 새 학기를 맞이하게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금창동주민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역사회 어울림 교육을 통해 모든 계층이 마음을 열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