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공직자윤리의식제고 및 부패 방지를위한 공개토론회개최

입력 2009년12월08일 08시3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국민권익위(위원장 이재오)는권익위의위상강화.무소불위의힘을 휘두른다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금융정보제공권을 골자로한 입법예고를 한것에 대해 논란을  지적하고 , 모든 계좌를 뒤지는것이 아니라 신고들어온 당사자에대해 최소한의 자료를제출해 달라는 것이며 이 것은 투서가 들어온 사람에 대해 소명기회를 준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7일(월)오후 위원회 대강당에서 열린 공직자 윤리의식제고 및 부패방지를위한 공개토론회 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와같이밝히고 경제성장의 발목을 잡는 부패고리를 청산하는길이 국격을 높이는 길이고 반부패 청렴이 국가경쟁력이라고 역설했다.

이위원장은 올해 국제 투명성기구에서 말표한 부패인식지수는 180개국가중 39위로 지난해보다 1단계높아졌다
그러나 대부분의 선진국들은 20위안에 들어가 있고,우리 경제수준은 15위수준인점을 고려하면 40위권인 국제 투명성기구(CPI)청렴도 순위는 경제수준에 맞게 균형을 맞춰야한다고 피력했다.

위원장은 향후 공공기관 공직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청렴도 평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고위공직자는 물론 하위직이라도 평가를 해야하고 특히 하위직이라도 이권부서에 들어갈때와 나올때 재산등록을 하도록 해야함을 지적하고 도산안창호선생이 이곳에 있다면 반부패 청렴이 나라를실릴것이라고 했을것이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