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의용소방대 연합회, 소방가족 화합 한마당 개최

입력 2015년11월16일 17시41분 김완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완규기자]해남군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박영남)에서는 제53회 소방의 날을 기념하고 전 군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군민과 함께 하는 활기찬 해남”을 만들기 위한 안전한 해남, 행복한 해남을 지키는 사람들이라는 마음다짐으로 해남읍 의용소방대(대장 백광선)가족을 비롯한  읍.면 의용소방대 1,200여명의 가족과 소방공무원이 참여하는 화합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의용소방대 조직은 올 61주년을 맞이하고 전국적인 조직으로서 구성되어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봉사단체로서 해남군에는 남·여 32개대 710여명으로 조직 되어 각종 화재·산불·구조구급현장에서 내고장 지킴이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이번 시가행진은 소방차량 4대 등 인원 780여명이 5일시장부터 버스터미널까지 이동중 홍보용 전단지, 볼펜, 안전풍선 등을 배부하면서 동절기 불조심예방 홍보와 「골든타임」확보를 위한 소방차, 구조차, 구급차량 출동 시에 신속한 출동을 위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과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우슬 실내체육관에서 1부 기념식 행사와 2부 의용소방대 가족의 화합한마당 축제로 진행했다.
 

행사를 기획한 해남소방서(서장 박상래)는 “평소 바쁜 생업중에도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한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하여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안전한 해남을 만드는데 밑거름이 되는 단체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