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설 연휴 비상 진료 체계 가동

입력 2017년01월19일 06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기간 중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해 비상 진료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구는 병원 진료가 없는 연휴기간 중 응급 환자에 대비하기 위해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안내하고 운영 여부를 점검하는 등 비상 진료가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비상 진료 체계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에, 중랑구 보건소를 비롯해 서울의료원, 녹색병원, 동부제일병원, 장스여성병원 등 지역 내 병원 9개소 및 장스내과의원, 연세플러스의원 등 23개 의원과 백세약국, 로데오약국 등 약국 82개소를 포함해 총 114개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지역 내 응급의료기관인 서울의료원, 녹색병원, 동부제일병원에서는 24시간 응급 진료가 가능하고, 장스여성병원과 메디렌느산부인과의원에서는 상시분만이 가능하며, 휴일진료센터인 장스내과의원, 장스소아청소년과의원, 연세플러스의원과 중랑구 보건소는 설 당일에도 외래진료를 실시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또한, 보건소에‘비상 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해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안내하고, 운영 여부를 지도 점검하는 등 비상 진료가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 현황은 ▲응급의료정보센터(☎119), ▲120 다산콜센터, ▲129 보건복지부콜센터에 문의하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 ▲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jungnang.seoul.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상황실(주간 ☎2094-0882, 야간 ☎2094-1113) 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