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여러분~ 우리동네 실내배드민턴장을 소개

입력 2017년01월23일 07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배드민턴장 이용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배드민턴은 짧은 시간에도 운동량이 많아 운동효과가 크고 좁은 장소에서도 가능하다.

또한 남녀노소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생활 속에서 쉽게 시도해 볼 수 있어 국내에서도 동호회를 중심으로 저변 인구가 많고 세계대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국민스포츠 중 하나다. 
 
이에 광진구가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실내공간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광장동 소재 실내배드민턴장을 오는 3월 1일부터 정식 개장한다. 
 
배드민턴장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아침 6시부터 저녁 10까지, 일요일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단, 법정 공휴일과 매월 첫째 ? 셋째 주 일요일은 휴관한다. 
 
시설사용료는 하루 1회 2시간 기준으로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이며, 초과 이용시에는 1시간당 기본 사용의 50퍼센트가 가산되고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된다. 
 
또한 월단위로 이용할 경우 개인은 월 4만원, 클럽회원은 월 3만원이며 배트민턴을 체계적으로 배우기 원하는 주민을 위해 강습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한다.
 
아울러 구에서는 정식개장 전 2월까지 시범적으로 실내배드민턴장을 운영하고 있으니 새해소망으로 운동 시작하는 것을 생각했다면 신청해보자.

한편 광장동 577-3번지 일대에 위치한 실내배드민턴장은 지난 2001년에 준공돼 2009년에 확장했지만 장소가 협소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물의 노후화가 진행됐다. 
 
이에 배드민턴장의 신축건립에 따른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의위원회의 논의를 걸친 결과 2015년 공사발주를 시작해 지난해 3월 완공했다. 
 
새로 신축된 배드민턴장의 부지면적은 약 1,653만㎡이며, 건물총면적은 1207.2㎡로 지상 2층 건물이다. 1층에는 주차장을 비롯해 사무실·샤워실 등이 2층에는 배드민턴코트 6면(836.7㎡)이 있다. 
 
또한 지난해 배트민턴장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빛반사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해 실내 소음경보, 이중창 등을 설치하고 보강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실내배드민턴장 정식 개장으로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주민간의 여가를 나눌 수 있는 생활공간으로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다 더 쾌적한 환경 속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