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아이원건강센터’ 상시 운영

입력 2017년02월24일 07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원건강센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태내기부터 아동기까지 아동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아동 맞춤형 건강관리센터 ‘양천 아이원 건강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아이원 건강센터’는 0~12세 아동의 기초 건강 증진을 위한 성장단계별 꼭 필요한 건강체크 및 상담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원스톱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2015년 7월 개소한 이래 2500여명의 아동이 다녀갈 정도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체계측, 시력측정, 체성분 분석, ADHD 선별검사, 아토피 관리, 영유아건강검진,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소아당뇨검사, 올바른 손씻기 체험, 건강교실 등 다양한 아동건강사업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게 센터의 큰 매력이다.


이에 더해 구는 맞춤건강상담 및 건강교육자료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또한 필요시 관련 아동사업을 연계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 고위험 아동들을 적극 발굴하여 지속적인 추후관리를 진행하기 위해 시스템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평생 건강의 기틀이 되는 아동기의 검진, 건강관리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가장 중요하다.” 며 “아이원 건강센터의 운영을 내실있게 확대하고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어린이가 행복한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천보건소 1층에 위치한 아이원 건강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평일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주말운영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