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여성 유망직종 취업 교육

입력 2017년03월15일 12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구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서울시 남부여성발전센터와 함께 ‘여성 유망직종 취업 교육’을 16일 구청 강당에서 개최한다.


구는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경제활동을 중단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취업전망과 직업훈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성 유망직종 취업 교육을 마련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소프트웨어테스터, 자유학기제 드론지도사, 방과후학교 로봇전문가, 실버케어 전문가, 콘텐츠 디자이너 등 20개 유망직종에 대한 소개 및 취업교육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구로구 지원사업 안내, 구직자 등록,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 및 교육, 노동법 교육, 상담이 준비돼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일을 찾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로구는 여성 취업교실도 운영한다.


‘방과후학교 로봇전문가 양성과정’과 ‘실버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등 2개 과정이 진행된다.


4월 3일부터 6월 16일까지 열리는 ‘방과후학교 로봇전문가 양성과정’은 방과후수업 교안작성법, 모바일 로보틱스 자격증 이론 및 실기, 방과후학교 제안서 및 이력서 작성, 면접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3월 27일부터 5월 19일까지 펼쳐지는 ‘실버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에서는 해피라이프 코칭, 웃음 코디네이터, 실버체육 지도사, 자신감 스피치, 강의계획서 작성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실업상태에 있는 20대에서 50대 여성이며 각 과정 당 20명이다.


방과후학교 로봇전문가 양성과정은 28일까지, 실버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22일까지 사진, 주민등록등본을 구비해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수강료는 각각 5만원, 3만원이다.


참여자는 교육 수료 후 개인별 심층상담, 취업알선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