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노인복지관 체험에 나선 여중생 ‘신나요’

입력 2017년03월23일 07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인복지관 체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은 지난 21일 장흥여자중학교 2학년 학생 100여명이 장흥군노인복지관 시설체험에 나섰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에서 학생들은 이문갑 강사가 지도하는 서예교실을 찾아 몸가짐, 마음가짐 등 서예를 접하는 기본예절을 배우고, 학생들은 직접 글씨를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당구교실에서는 건전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본자세, 직접 공을 쳐보며 상호간의 배려 및 존중하는 마음을 배웠다.


컴퓨터 및 스마트폰 교실에서는 통신분야에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학생들이 1일 강사로 직접 가르쳐 드리기도 했다.


체험과정이 끝나고 어르신들은 떠나는 학생들의 손을 잡으며 다음에 또 보자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를 마치며 노인복지관운영담당은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어르신과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노인복지관은 1월에 개관해 지난 2월부터 상반기 프로그램으로 12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건강증진실, 탁구장, 당구장, 바둑교실은 상시 개방하여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