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도로명주소로 감사엽서 보내요

입력 2017년04월26일 08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로명주소로 감사엽서 보내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가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맞이 도로명주소 사용 감사엽서 보내기’행사를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주소 사용에 익숙지 않은 아동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와 새로운 우편번호를 써보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한 것이다.


구는 지난 4월 17일부터 관내 15개 초등학교에 엽서 4,450매를 사전 배부했다. 아동들이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작성한 엽서는 어버이날에 맞춰 각 가정에 도착하게 된다.


한편, 어린이날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개최되는 “제5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페스티벌”에서도 “도로명주소로 감사엽서 보내기” 부스를 마련,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도로명주소의 정확한 표기법과 원리를 설명한다. 또한 가족,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한 감사엽서를 작성하고 우편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성북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들이 도로명주소의 편리함을 몸소 체험하여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감사엽서 쓰기로 그동안 몰랐던 가족, 선생님 친구들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