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시스코社, 사이버위협 공동대응 위한 협약 체결

입력 2017년05월25일 22시25분 조 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시스코社(CISCO Systems International BV)와 사이버 침해사고 정보 공유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24일 체결했다.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등 해외에서 유입되는 사이버 공격에 대한 보다 신속한 대응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KISA는 시스코社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이버 보안위협과 침해사고에 대한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 ▲침해사고 동향 및 대응 공동 워크샵 개최 등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을 최소화하고 국내·외 사이버 보안환경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보안 인텔리전스 강화를 위해 KISA 사이버침해대응센터(KISC)는 시스코社의 보안 전문조직인 탈로스(TALOS)와 사이버 침해사고 및 분석 노하우 정보 등을 공유함으로써 침해사고 대응 및 예방에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길수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글로벌 보안 업체들과 침해사고에 대해 긴밀한 공조와 신속한 정보 공유를 통해 날로 지능화되는 사이버 위협 예방 및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해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