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사회적경제장터 한마당 ‘꿈시장’ 열어

입력 2017년05월26일 13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꿈시장 현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사회적경제장터 ‘꿈시장’을 개최한다.


오는 10월까지 매월 2회씩(6/9, 6/23, 9/7, 9/8, 10/13, 10/27)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구청광장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문화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 7~8월 혹서기에는 열리지 않는다.

 
꿈시장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3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며, 방문객, 인근 주민 등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장터에는 각종 음료와 간식거리 등 먹거리는 물론, 지역예술인의 수공예품, 액세서리, 생활용품, 친환경 농수산 식품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 코너와 놀이마당, 포토존 등 다양한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구는 “‘관악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관악구가 후원하는 이번 ‘꿈시장’은 사회적 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꿈시장은 2013년 처음 개장해 올해 5년째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개척을 돕는 서울 남부지역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자리”라며,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소통과 교류를 통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