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여름방학, 행정체험으로 스펙 쌓자!!

입력 2017년06월05일 08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겨울 대학생 행정체험단과 구청장 대화의 시간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에게 구정 관련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9일(금)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을 모집한다.


‘대학생 행정체험단’은 대학생들이 방학 동안 구청과 동주민센터에서 근무하며 구정을 직접 체험하고, 사회경험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특별 선발 대상자 6명을 포함해 모두 30명을 선발하며, 7월 3일부터 8월 1일까지 주 5일, 하루 5시간씩 행정 사무 보조업무를 하게 된다. 근무보수는 1일 37,350원이다.


행정체험단 신청은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no.go.kr)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종로구에 거주하는 고등교육법상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단, 최근 1년 이내 종로구 대학생 행정체험단 참여자는 제외된다.


추첨 결과는 6월 12일(월)에 종로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선발자에 대한 자격여부 확인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6월 16일(금)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된다.


‘2017년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은 7월 3일(월) 오전 9시 30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1일(화)까지 종로구청과 보건소, 각 동주민센터 등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특히 8월 1일(화) 오전 10시 종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약 한 달간의 행정체험을 마치고 참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구청장과의 대화’ 시간을 가져 주민이 참여하는 행정을 구현하고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청취할 계획이다.


행정체험단은 업무보조 이외에도 종로의 숨은 명소를 탐방하는 종로 문화 탐방, 자원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현장체험활동도 함께 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대학생들이 행정 경험을 통해 사회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들이 구정에 참여하며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등 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