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6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도서관, 피치마켓과 손잡고 발달장애인 독서환경 조성
등록날짜 [ 2017년06월20일 06시2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도서관과 피치마켓은 19일 오전 "발달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달장애인 독서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보소외계층인 장애인에게 “책을 읽고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일환으로 서울도서관과 발달장애인 쉬운도서를 제작하는 피치마켓이 공감하여 장애인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피치마켓이 제작하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책을 서울도서관에 기증을 하고 서울도서관은 복숭아서가(가칭-발달장애인 도서를 모아둔 서가)를 조성하여 발달장애인에게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서울도서관과 피치마켓은 발달장애인이 책은 어렵고 접하기 힘든 것이 아닌 재미있고 언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점을 알리기 위한 독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서울도서관은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정보서비스 지원을 하여 장애인 독서 환경 조성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소외계층이 줄어들기를 바라며 장애인 인식 개선에도 기여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도서관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암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1차시 인문학 강연 (2017-06-20 17:54:50)
여수시 국동, 인문학 토크강연회 개최…신뢰를 부르는 소통 (2017-06-19 19:30:36)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