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가족플라자 ‘신직종박람회’내달 1일 개최.

입력 2017년06월21일 09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신직업군과 유망직종 정보를 알차게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새로운 직종에 대한 정보와 다채로운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신직종박람회’를 내달 1일 개최한다.

 
매년 여성유망직종박람회를 개최해온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올해 초 기관이전 및 기관명 변경에 따른 신규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따라, 신직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신직종박람회’를 개최하게 된 것. 특별히 다양하고 전문적인 신규직종에 대한 정보를 체험마당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번 신직종박람회는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초구 잠원동 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드론·VR(가상현실)·MCN(멀티채널네트워크, 1인미디어운영)·3D프린팅·코딩 등 요즘 유망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다채로운 신직종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드론 기초비행교육, VR 및 GEAR 360, MCN 관련 즉석 영상콘텐츠제작, 카이스트공학스쿨 블록코딩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3D프린팅 및 3D펜을 이용해 창의작품만들기, 푸드3D프린터로 디자인한 작품만들기 등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즉석 캐리커처 제작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홍미경 사업1본부장은 “이번 신직종박람회는 여성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면서 “특히 진로를 고민 중인 자녀들과 함께 새로운 패러다임을 체험하고 싶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초여성가족플라자의 신직종박람회 참여 문의는 02-522-5291, 기관 홈페이지(www.women.co.kr)에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