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융합인재교육센터 여름방학 Fab Lab 교실 운영

입력 2017년06월28일 11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영등포구가 7월 31일부터 8일 29일까지 융합인재교육센터에서 ‘2017년 여름방학 Fab Lab 교실’을 운영하고 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작년 8월 구청 별관에 설치한 첨단 과학 학습공간인 융합인재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이 곳은 3D프린터, 3D스캐너, 레이저 커팅기, 유니맷(소형목공기계), 3D펜, 아두이노 키트 등 최첨단 과학기자재를 활용한 Fab Lab(Fabrication Laboratory, 제작실험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호기심 높인 과학 체험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Fab Lab 교실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3D프린팅이나 코딩, 드론제작 등 다양한 최신 융합 콘텐츠를 바탕으로 수업이 구성되어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창의교육센터 소속 전문강사가 나서 3D프린팅교실, 블록코딩교실 , 스마트코딩교실, IoT 창작교실 , 초등드론메이킹교실 등 각 교실별 4주 과정(총 4차시)을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이며, 각 3만원에서 5만원의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은 6월 29일 오전 9시부터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2670-4165~66)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교실별로 선착순 20명 마감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제 시제품으로 제작까지 가능한 융합인재교육센터는 자랑할 만한 수준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미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이 곳에서 많은 학생들이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