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나주서 에너지밸리 기업 채용박람회

입력 2017년07월07일 07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오는 11일 오후 2시 나주실내체육관에서 한국전력공사, 나주시, 광주전남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2017 에너지밸리 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빛가람 에너지밸리에 입주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기에 채용해 신속히 안착하고,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전남 미래 신산업인 에너지 관련 기업에서 일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 분야는 전기, 기계, 연구개발, 생산, 사무직 등으로 다양하다. ㈜동일이엔티 등 에너지밸리에 입주한 21개 기업이 약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업, 구직자 중심의 채용상담에만 집중해 구성했고, 형식적인 개막식 행사 등은 생략한 채 무료 이력서 사진관, 무료 이력서 작성대 등 작지만 알차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부대행사 등으로 운영된다.


전라남도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에너지밸리 기업이 속속 입주함에 따라 중소기업의 인력 수급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잡매칭데이, 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을 통해 일자리 매칭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강효석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인재들이 에너지밸리 기업에 많이 채용돼 지역 미래산업을 이끌 역군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에너지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