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가뭄대책사업 계속 추진

입력 2017년07월09일 14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6월말부터 도내에 내린 비로 가뭄 단계별 판단기준인 저수율과 토양유효수분이 정상으로 회복됨에 따라 가뭄대책 상황실을 여름철 농업재해 상황실로 전환하고 저수율과 농작물 생육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가뭄대책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때(6월 중순) 무강우로 가뭄이 심화되고 농작물 피해가 급증하면서 관심단계를 주의·경계단계로 격상하는 등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했던 가뭄대책 상황실을 태풍, 집중호우 등 여름철에 주로 발생하는 재해에 대비하기 위한 여름철 농업재해대책 상황실로 변경 운영하는 한편, 가뭄극복을 위해 긴급 투입되었던 각종 가뭄대책 사업도(총사업비 121억원*) 조기에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매년 반복되는 가뭄에 대비하고, 근본적인 가뭄대책 마련을 위해 7월중 가뭄대비 중장기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예산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최낙현 유기농산과장은 “이번 장마로 가뭄은 해갈되었지만 저수율과 농작물 생육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중장기 가뭄대책 추진을 통해 농업인들이 더 이상 물 걱정하지 않고 영농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